1 년 전, 삼성은 그래핀 배터리 (Graphene Batteries)의 특허를 받았으며,
이는 리튬 이온 전지에 비해 45 % 더 많은 충전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리튬 이온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는데 1 시간 이상 걸리는 반면에
그래핀 배터리는 이 시간을 단지 12 분으로 단축 할 수 있는 혁신 기술입니다.
■ 그래핀 (Graphene) 이란?
그래핀볼의 그래핀은 벌집모양으로 배열되어 있는 탄소들의 한층으로 그래핀은 탄소의 얇은 층이기 때문에 모든 물질 중에 가장 얇지만(약 0.2mm), 강철의 200배에 달할정도로 단단하며 열전도성이 높고 빛을 통과 시킬정도로 투명하며 신축성도 매우 높아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 여러 산업에서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1 년이 지난 후에 업계의 한 관계자는 삼성의 그래핀 배터리가 거의 준비되어 있으며 내년 에 갤럭시 노트 10 에 선보일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삼성 전자의 그래핀 배터리 생산량 이 증가하면 리튬 이온 솔루션보다 훨씬 저렴 해지고 환경 친화적일 수 있으며, 빠른 충전 속도에도 불구하고 더 빨리 열화되지 않으니 폭발할 위험도 현저히 줄어드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현재 삼성 전자가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에 그래핀 배터리를 사용할 시기는 확정된 바 없습니다만 일부에서는 갤럭시 노트 10에서의 적용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추측을 기반으로합니다.
아직까지이 이 기술이 상업적으로 사용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제안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