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월드

구글은 오해의 소지가있는 Play 스토어 제목, 이름 및 아이콘에 대해 조치를 취하고 있다.

 구글 Play 스토어에는  현재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시청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수백만 개의 앱과 게임이 있다. 이미지, 비디오, 설명, 앱 이름 등 스토어에 제공하는 고유한 타이틀은 사용자가 다운로드 대상을 결정하는데 필수적이다.

 하지만 개발자들은 그들이 제작한 앱을 홍보하기 위해 오해의 소지가 있고 유혹에 빠지기 쉬운 단어나 표현으로 사용자들의 다운로드를 부추긴다.

이러한 폐단을 막기위해 구글은 앱 품질 및 검색 향상을 위한 지침을 업데이트하였고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 앱 제목 길이를 30자로 제한
-. 아이콘, 제목 및 개발자 이름에서 스토어 성능, 프로모션을 암시하는 키워드 금지
-. 앱 아이콘에서 사용자를 잘못 이끌 수 있는 그래픽 요소 제거

개발자들은 아래와 같은 예들을 고려해야하며, 이러한 변화가 사용자들에게 좀 더 나은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포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1. 사용가능 ▼



2. 사용불가 (BEST 또는 TOP 와 같이 앱의 성능이나 순위를 표현) ▼


3. 사용불가 (가격 및 판매 정보을 포함) ▼


4. 사용불가 (사용자가 오해할 소지가 있는 정보 포함) ▼

 

5. 사용불가 (이모티콘을 포함하거나 대문자와 특수문자 과다사용) ▼

 Google은 2021 년 하반기부터 새로운 가이드 라인을 시행할 계획이며,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이 새로운 가이드 라인을 충족하지 않는 개발자는 Play 스토어 홈과 같은 주요 구글 플레이 메인 화면에서 프로모션과 추천을 받지 못하게 할 계획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