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월드

 구글은 자사의 번역 앱 'Google 번역'에서 3월 17일(현지시간)부터 음성을 실시간 텍스트를 제공하는 기능인 Android 용 Transcribe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1 월에 처음 소개되었고 당시에는 미리 녹음된 메시지로 시연이 되었으나, 이번에는 음성을 한 언어로 기록하고 처리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휴대전화에서 번역된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Transcribe는 현재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및 태국어 등 총 8개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Transcribe는 연설, 강의 및 기타 음성 이벤트 및 미리 녹음 된 오디오에서도 실시간으로 작동합니다만 현재는 한 사람이 한 번에 말을 하는 조용한 환경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또한 Transcribe 사용자는 실시간 번역을 위해 화면에 표시되는 텍스트 크기를 변경하거나 언제든지 번역을 일시 중지하거나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Play 스토어에서 'Google 번역'의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업데이트가 되면 'Google 번역'의 메인화면에 '텍스트 변환' 아이콘이 생성되며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인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앞서 얘기한 8가지 언어간의 번역에서 지원되며,  설정 메뉴에서 원본 대화 내용을 보거나 텍스트 크기를 변경하거나 어두운 테마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