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월드

지난 포스팅에서 '구글 어시스턴트'의 음성명령 활성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했는데요.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인식 활성화 방법은?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는 구글이 개발하고 2016년 5월 자체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인공지능 비서입니다. 사용자와 안드로이드 기기간의 상호작용으로 음성명령을 인식하여 별도의 조작 없이 스..

androworld.tistory.com

 

'구글 어시스턴트'에서는 유명인을 포함한 다양한 AI 안내 음성을 지원합니다.

 

 안타깝게도 한국 버전에는 남성, 여성 두 가지 음성만 지원을 하며, 남자 목소리가 기본 음성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음성을 여성의 음성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의 음성을 변경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시작한 다음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있는 나침반 아이콘을 택한 후 '둘러보기'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탭 하고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다음 단계는 "어시스턴트"탭으로 전환 한 다음 "어시스턴트 음성"옵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동그라미 버튼중 하나를 선택하면 들리는 목소리 중에 원하시는 음성으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 [정리]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 : 

1. '구글 어시스턴트'를 시작하십시오.
2. 오른쪽 하단에서 나침반 아이콘을 누릅니다.
3. 프로필 이미지를 위로 탭하십시오.
4. '설정'옵션을 선택하십시오.
5. '어시스턴트'탭으로 전환하십시오.
6. '어시스턴트 음성'옵션을 선택하십시오.
7. 새로운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을 선택하고 앱을 닫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