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월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는 구글이 개발하고 2016년 5월 자체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인공지능 비서입니다.

 

 사용자와 안드로이드 기기간의 상호작용으로 음성명령을 인식하여 별도의 조작 없이 스마트폰의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구글 어시스턴트의 핵심은 키워드 음성 활성화입니다. "Ok, Google"또는 "Hey, Google"이라고 말하고 "오늘 날씨는 어때?", "티맵 실행해"등과 같은 질문이나 명령을 하면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기기가 반응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홈버튼을 꾹 누르면 바로 실행이 되는데 'OK GOOGLE'이라는 음성명령으로 어시스턴트를 작동하게 하려면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음성명령이 가능하게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스마트폰 앞에서 'OK GOOGLE', 'HEY GOOGLE'이라고 말해봅니다. 이때 어시스턴스가 실행되면 아래 설정 과정 필요 없이 이미 어시스턴트에 음성 명령이 가능한 경우입니다.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1.  먼저 구글 앱을 실행한 후 첫 화면 하단에 '더보기'를 선택 - 다음 화면에서 '설정' ▼

 

2. 설정 화면 - 'Google 어시스턴트'를 선택 - 다음 화면에서 '어시스턴트'탭 - 화면 아래 '휴대전화'선택

 

3. 어시스턴트 설정에서 'Google 어시스턴트'와 'Voice Match로 액세스'의 슬라이더 스위치를 우측으로 밀어 활성화합니다. 화면이 변경되면 '다음'선택

 

4.  지시에 따라'OK GOOGLE'과 'HEY GOOGLE'을 말합니다. 음성 인식이 문제없이 진행되고 '잘하셨습니다'화면이 나오면 '마침'을 선택하면 설정이 종료되며, 이제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음성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